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통일희망열차학교 학생들 항일 독립운동 재조명[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28. 17:02



전남통일희망열차학교 학생들 항일 독립운동 재조명

27일 중국 뤼순 도착 관동법원, 뤼순감옥 탐방

유라시아 대장정에 나선 ‘2019 전남통일희망열차학교학생들이 중국서 독립운동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일희망열차학교 학생들은 지난 24일 출발한 이후 27일 뤼순에 도착 관동법원과 뤼순 감옥을 찾아 항일 독립운동의 역사를 재조명 했다.

뤼순은 조선의 독립을 위해 일본에 항거했던 안중근, 신채호, 이회영 등 많은 우국지사들이 옥고를 치르거나 순국한 장소로, 학생들은 이곳 뤼순 감옥에서 조국의 독립을 위해 희생한 도마 안중근의사를 비롯한 많은 독립지사에 대한 참배행사를 가졌다.

이날 참배 행사는 안중근의사 유언 낭독과 헌화, 헌시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신채호, 이회영 등 우국지사들에 대한 참배도 함께 했다.

학생들은 이 자리에서 우리의 다짐을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안 의사와 우국지사들의 뜨거운 조국애와 민족애를 이어받아 희망찬 통일 조국의 미래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학생들은 버스로 이동하는 동안 각자의 소감을 발표하며, 안중근 의사가 주창하던 동양평화의 의미를 되새기고 안 의사의 정신을 계승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13445



#전남도교육청 #통일희망열차 #뤼순 #안중근 #미래교육신문 #관동 #중국 #미래교육 #전남교육 #미래뉴스 #독립운동 #일본 #항일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