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양교육지원청 아버지 아카데미 ‘큰 호응’[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5. 14:33



광양교육지원청 아버지 아카데미 큰 호응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유대관계 강화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이 운영하고 있는 아버지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아버지 학교 참여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및 중학교 12개 학교에서 아빠와 함께 하는 요리교실, 스포츠교실, 체험활동, 다솜봉사단, 행복가정 만들기 등 운영함으로써 아버지와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부자간의 유대감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가고 있다.

오는 9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210일까지 총 6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아버지 아카데미는 유아를 둔 아버지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특별한 주목을 받고 있다.

첫 수업으로 나는 어떤 아버지인가를 시작으로 뮤직플러스, 부비부비 아빠와 함께 하는 체육놀이,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우리 아빠는 요리사 등 아이 양육에 대한 아버지의 역할을 강조 하고 자녀 양육에 대한 의견 교환 및 공감대 형성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조정자 교육장은 아버지 학교 참여 프로그램 및 아카데미 통해 표현하는 것만으로도 관계가 시작되고 회복될 수 있다가족과 함께여서 더욱 행복 한 시간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마련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아버지의 존재가 매우 중요함을 인식을 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아버지들 참여 프로그램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258



#아버지 #미래교육신문 #광양교육청 #조정자교육장 #광양교육장 #전남교육 #아버지아카데미 #아빠와요리 #학교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