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시교육청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6. 13. 09:55



광주시교육청 구강보건의 날 행사개최

구강검진 등 어린이 영구치 중요성 알려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지난 11일 제74'구강 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광주치과의사회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구강보건 관리와 지도로 학생들의 보건위생 관리에 기여한 보건교사와 공모전 그림 부문에서 수상한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감상을 수여했다.

또한 광주시장상 등 다양한 시상과 퓨전 재즈 공연 등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

74회를 맞이한 구강 보건의 날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 건강의 첫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어린이의 첫 영구치인 6세 구치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 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법정기념일(69)로 제정됐다.

시교육청은 매년 구강 보건 주간에 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 관리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치아사랑 공모전과 수상작품 전시회, 구강보건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장휘국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령기 및 청소년기에 올바른 생활습관과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13074



#구강검진 #미래교육 #미래뉴스 #광주교육 #미래교육신문 #치과협회 #광주치과 #미래 #보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