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삼산초 한마음 야영수련회 ‘성료’[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5. 31. 14:30



삼산초 한마음 야영수련회 성료

직접 계획하고 실천하는 학생자치 실현

순천삼산초등학교(교장 주수향)5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36학년 학생 대상으로 교내에서 옛날 옛적에얼씨구 좋다!’란 주제로 한마음 야영 수련회를 실시했다.

이번 야영수련회는 6개 모둠으로 조직하여 3월초부터 학생 다모임을 중심으로 준비과정부터 스스로 준비했으며, 야영 프로그램도 학생들 스스로 협의하고 선정하여 운영했다.

모둠별 친교활동, 공동체 놀이, 다양한 전통체험마당, 패션쇼, 빛그림 공연, 포토존 운영, 보이는 라디오, 둘레길 도전마당, 시장 보고 밥 지어 먹기 등을 학생들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게 함으로써 자주성과 도전정신을 길러 성취감을 맛볼 수 있게 했다.

주수향 교장은 이번 야영수련활동을 전교직원이 협력하여 열정적으로 준비하는 모습과 학생 자치회에서 스스로 활동하는 모습에서 학교가 살아 움직이는 것 같아 매우 대견하고 자랑스럽다우리 삼산초가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각자의 꿈을 찾고 개발하여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배움터가 되도록 전교직원이 한마음으로 나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산초는 지난 2017년부터 전남교육청 혁신학교로 지정되어 상호존중과 배려의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여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창의성을 키우는 독서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2952



#삼산초 #학생자치 #미래뉴스 #수련 #주수향교장 #순천삼산초 #전통놀이 #패션쇼 #포토존 #둘레길 #한마음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