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충청

인천시교육청 교육정책버스킹 2탄 '성료'[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12. 3. 09:23



인천시교육청 교육정책버스킹 2탄 '성료'

시민과 함께 정책 만들어 가는 기회...추운 날씨에도 50여건 제안 쏟아져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1130일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교육정책 버스킹 내가 말하는 대로, 인천교육을 바꾸는 꿀팁 2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버스킹은 소통하는 인천교육을 위해 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가치를 공유하였으며, 정책 제안에 시간적·물리적으로 참여가 어려운 시민들이 지나가다 쉽게 참여하여 다른 시민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행사는 인천 출신 거리의 마술사의 마술 공연을 시작으로 정책나무 완성하기, 시민들이 교육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발표하는 공감정책 마이크’, 정책나무에 적힌 질문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교육을 노래하다등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도성훈 교육감은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학생생활지도 체계를 재정비하며 다문화학생과 같은 소외계층 학생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집단폭력 가담자는 강력이 처벌하고, 교외 생활지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으며, 청소년단체 가산점 관련해서는 인사혁신추진단에서 선택가산점 개정을 논의하고 있다현장에서 선생님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교육청은 제안된 아이디어나 의견은 자체 분석을 통해 해당 부서에 전달하여 정책 추진과 차후 교육 정책 및 사업예산 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박승철기자

) --> 기사더보기: 

#미래교육신문

#인천교육청 #도성훈교육감 #교육정책버스킹 #미래뉴스 #학생회관 #인천교육을바꾸는꿀팁 #학교폭력예방 #인천교육 #집단폭력가담자처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