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월곡중 열 번째 봄, 다시 이름을 불러봅니다!!...세월호참사 10주기 추모[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4. 16. 10:48

월곡중 열 번째 봄, 다시 이름을 불러봅니다!!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광주=차승현기자] 월곡중학교(교장 현병순)는 지난 15일 시교육청의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맞아 희생자 304인에 대한 기억과 아픔을 공감하기 위해 추모 기억문화제 ‘열 번째 봄, 다시 이름을 불러봅니다’를 개최했다.

이번 추모 기억문화제는 ▲월곡중학교 밴드부(밴드홀릭) 학생들과 클라리네티스트 장성규님의 추모 연주 ▲현병순 교장의 세월호 10주기 기억의 글 나눔 ▲고수민 학생회장 및 이예서 문화기획부장의 추모의 글 낭송 ▲김선영 음악 교사의 추모곡 순으로 진행됐다.

기억문화제가 진행된 월곡중 중앙현관에는 약 100명의 학생, 학부모, 교사,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해 두 손에 노란 바람개비를 들고 추모곡에 맞춰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마음을 나눴다.

또한 중앙현관에는 기억나무와 304명의 희생자들의 이름, 잊을 수 없는 그날을 미술 자율 동아리 학생들의 손길로 추모 공간이 조성됐고, 월곡 교육공동체 일원은 기억나무에 노란 리본을 달며 잊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현병순 교장은 “이번 추모 기억문화제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의 가슴 아픈 희생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사회적으로는 확실한 진상규명과 후속조치가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우리도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보기:  월곡중 열 번째 봄, 다시 이름을 불러봅니다!! (miraenews.co.kr)

 

월곡중 열 번째 봄, 다시 이름을 불러봅니다!!

[광주=차승현기자] 월곡중학교(교장 현병순)는 지난 15일 시교육청의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맞아 희생자 304인에 대한 기억과 아픔을 공감하기 위해 추모 기억문화제 ‘열 번째 봄, 다시 이름을 불

www.miraenews.co.kr

 

#세월호 #월곡중 #현병순교장 #10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