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나주교육지원청 현장 점검 통해 초등 늘봄교실 운영 지원[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4. 5. 16:20

[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늘봄학교의 안정적 정착 지원을 위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초등늘봄교실 운영 상황을 살펴보고 학교 현장과의 소통에 나섰다.

이번 현장 점검은 ▲늘봄교실 프로그램 운영 실태 ▲교실 및 주변 환경 여건 ▲석(간)식 제공 ▲등・하교 안전 등 전반적인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관계자의 업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빈틈없는 돌봄 제공을 위한 지원 행정에 중점을 두고 있다.

나주는 관내 모든 초등학교(24교)에서 오후늘봄교실 42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상별 맞춤형 늘봄교실 유형으로 아침늘봄 1교, 저녁늘봄 13교, 방과후연계형늘봄도 5교에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나주중앙초에서 아침늘봄, 영산포초 외 5교에서 저녁늘봄을 시작했으며 남평초에서 초1 에듀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학생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학교 중심의 돌봄 기능을 더욱 강화했고 나주북초와 빛가람초에서는 노후화된 돌봄교실 환경개선을 통해 쾌적한 늘봄 공간을 구축했다.

이 밖에도 나주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 내 작은도서관과 연계한 '학교 밖 맘!품! 행복돌봄교실'을 3월 중순부터 운영해 빛누리초 학구 학생들이 돌봄에 공백이 없도록 위탁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변정빈 교육장은 “늘봄교실 운영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아이들에게 정규수업 이후에도 양질의 교육과 돌봄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학교 안팎의 다양한 지역자원을 연계해 학생・학부모들이 만족하는 교육 여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5016

 

나주교육지원청 현장 점검 통해 초등 늘봄교실 운영 지원

[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늘봄학교의 안정적 정착 지원을 위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초등늘봄교실 운영 상황을 살펴보고 학교 현장과의 소통에 나섰다. 이번

www.miraenews.co.kr

 

#나주교육청 #변정빈교육장 #늘봄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