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학생교육원 초등 전남독서인문학교 입학캠프 개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4. 4. 15:48

[해남=조미선기자] 전남학생교육원(원장 김정희)은 초등학교 6학년 학생 68명을 대상으로 입학캠프를 시작하며 세상을 보는 안목과 포용력을 갖춘 인재를 기르기 위한 ‘2024 초등 전남독서인문학교’의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전남독서인문학교(초)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2023년 9월부터 TF팀을 구성해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12월 권역별로 희망하는 학생을 선발했다. 뿐만 아니라 지도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겨울방학동안 지도교원 현장 맞춤형 직무연수(30차시)를 운영하며 교육프로그램을 완성했다.

‘더불어 잘 삶, 같이 꿈꾸는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운영되는‘2024 초등 전남독서인문학교’는 폭넓은 독서, 다양한 토의․토론, 인문학적 탐구, 주제글쓰기 활동을 바탕으로 세상을 보는 안목과 포용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50 지구에서 살아남기’를 활동 주제로 선정하고 4월부터 9월까지 4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권역별 당일형 교육캠프를 운영하고 숙박형 캠프를 3회 진행하며 독서․토론․글쓰기와 탐구․실천․성찰 기반의 새로운 독서인문교육의 교육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정희 원장은 "학생들이 과거를 되돌아보고 현재를 마주 보며 미래를 꿈꾸는 초등 전남독서인문학교를 통해 더불어 잘 삶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4776

 

전남학생교육원 초등 전남독서인문학교 입학캠프 개최

[해남=조미선기자] 전남학생교육원(원장 김정희)은 초등학교 6학년 학생 68명을 대상으로 입학캠프를 시작하며 세상을 보는 안목과 포용력을 갖춘 인재를 기르기 위한 ‘2024 초등 전남독서인문

www.miraenews.co.kr

 

#전남학생교육원 #김정희원장 #전남독서인문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