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여수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회복적 생활교육 실행연수·초등 진로담당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4. 2. 16:09

여수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회복적 생활교육 실행연수 실시

[여수=오나연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회복적 생활교육 확산을 위한 '2024. 학교로 찾아가는 회복적 생활교육 실행연수'를 2일 여수구봉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실행연수는 ‘여수 회복적 생활교육 지원단’이 학교로 직접 찾아가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교육공동체 간에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하고 학생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학교폭력 등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서클 활동을 실시했다.

여수구봉초등학교 담당교사는 “학생들이 회복적 생활교육 실행연수를 통해서 학생들 간의 신뢰와 존중을 경험할 수 있었고 학급에서도 공감과 소통 중심의 회복적 생활교육을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2024. 상반기 찾아가는 회복적 생활교육 실행연수를 통해서 학교현장의 학생, 학부모, 교사가 소통과 공감 능력을 키우고 함께 협력하는 건강한 교육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4. 상반기 찾아가는 회복적 생활교육 실행연수는 여수 관내 11개교에서 학생, 교원을 대상으로 6월 14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여수교육지원청 초등 진로담당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지난 1일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여수 관내 초등 진로업무 담당교사들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초등 진로담당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전남교육청 '2024. 꿈대로 미래로 진로교육'에 반영된 ‘강화되는 초등진로교육’에 발맞춰 초등학생 시기에서부터 진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들이 적절한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담당교사들의 진로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 김미숙 강사(전 율촌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속에서 변화하는 진로 교육 트렌드에 대해 설명하고 초등학교에서도 활용 가능한 프로젝트·프로그램 등을 제시해 효과적인 진로수업 모델을 공유했다.

또한 급속도로 발전하는 사회 변화 속에서 초등 진로 교육의 목표는 아이들이 꿈을 꾸게 하는 것이라며 진로 담당 교사의 역할과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이후 여수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학교지원 진로체험프로그램 소개와 진로지원 전산망(꿈길, 커리어넷 등) 활용 안내 그리고 신산업분야 콘텐츠 활용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진로 수업 및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사회 변화는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더욱 다양하고 복잡하게 만들었다. 다양한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맞춤형 진로지도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발전시키는 자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4456

 

여수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회복적 생활교육 실행연수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회복적 생활교육 실행연수 실시 [여수=오나연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회복적 생활교육 확산을 위한 '2024. 학교로 찾아가는 회복적 생활교육 실행연수'

www.miraenews.co.kr

 

#여수교육청 #서금열교육장 #회복적생활교육 #진로교육 #2022개정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