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여수교육지원청 학생동아리 맞춤형 진로 딜리버리 사전협의회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3. 29. 17:20

여수교육지원청 ‘’띵동~! 꿈 배달왔어요!”

학생동아리 맞춤형 진로 딜리버리 사전협의회 운영

[여수=오나연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지난 28일 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교 동아리 담당교사 및 체험처 담당자들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학생동아리 맞춤형 진로딜리버리 사전협의회’를 운영했다.

‘학생동아리 맞춤형 진로딜리버리’는 관심과 흥미가 비슷한 교내 동아리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제과제빵·상담·마술·종이접기·웹툰·텃밭 가꾸기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한 학생 맞춤형 진로 체험 교실이다.

한 동아리당 4회 이상 회차로 운영돼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장점을 계발하고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된다.

이번 사전협의회에서는 동아리 담당교사 및 우리지역의 체험처 대표들이 참석해 운영 일정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수준, 성향, 관심 정도에 따른 프로그램 운영방법을 세부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프로그램의 목적과 운영방침, 주의사항 등을 안내해 안전하고 유익한 진로체험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을 신청한 한 교사는 “학생들 스스로 만들어가는 동아리 시간에 멘토가 있다면 아이들의 진로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동아리는 이런 체험 기회가 부족한데 다양한 체험을 통해 관심 분야의 흥미를 높이는 경험이 될 것 같아 학생들의 기대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를 바탕으로 하는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학생에 맞춰 지원한다

여수 민관산학 협력으로 공생하는 교육생태계 구축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29일 대회의실에서 여수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제3차 정기회를 갖고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김연식 위원장 등 20여 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학습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복지 위주의 학생지원 방안과 지역 현안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위원회가 한마음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우리 여수 교육은 민관산학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 아래 죽림1지구 초등학교 신설, 중학교 남녀공학 개편 추진 등 누적된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우리 지역(Local) 여수가 국제(Global) 교육의 중심이 되는 미래교육박람회를 통해 여수형 교육자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4096

 

여수교육지원청 학생동아리 맞춤형 진로 딜리버리 사전협의회 운영

여수교육지원청 ‘’띵동~! 꿈 배달왔어요!” 학생동아리 맞춤형 진로 딜리버리 사전협의회 운영 [여수=오나연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지난 28일 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www.miraenews.co.kr

 

#여수교육청 #서금열교육장 #학생동아리 #진로딜리버리 #진로체험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