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생태전환교육 도보탐사 플로깅' 운영[미래교육신문]
[여수=오나연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도현)은 지난 21일 여수시 선소 및 망마산 공원 일원에서 생태전환교육의 일환으로 ‘2025. 도보탐사 플로깅’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기후위기 대응과 생태 감수성 함양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여수 관내 초·중·고등학교 희망학생 및 교사, (사)탄소중립 실천연대, 학부모,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2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생태시민 실천행동 선언’을 시작으로 여수의 자연 생태와 생활 환경을 직접 도보로 탐사하면서 탐사 경로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환경 보호의 실천적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탐사 후에는 관찰 소감 나누기, 지역 생물 소개 등의 후속 활동을 통해 기후 위기와 생물다양성 보전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혼자 하는 생태 활동은 작지만 이렇게 함께하니 큰 영향이 있는 것 같다. 작은 것부터 주변 사람들과 함께 환경을 보전하는 행동을 할 것이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또 참가 선생님은 “학생, 학부모님들과 함께 걸으며 생태환경을 직접 체험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학교로 돌아간 후에는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생태주간 주제 수업, 교과 연계 프로젝트 활동, 생태신문 만들기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도현 교육장은 “이번 도보탐사 플로깅은 학생과 교사, 지역사회가 함께 실천하는 생태전환교육의 좋은 사례가 됐다.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삶과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교육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35911
여수교육지원청 '생태전환교육 도보탐사 플로깅' 운영
[여수=오나연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도현)은 지난 21일 여수시 선소 및 망마산 공원 일원에서 생태전환교육의 일환으로 ‘2025. 도보탐사 플로깅’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기후위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