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도서관 서부권역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지도 강사 보수 교육 운영[미래교육신문]
[목포=김용석기자] 목포도서관은 지난 26일 현대호텔 바이 라한 목포에서 ‘2025년 상반기 서부권역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지도 강사 양성 과정 보수 교육’을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 이론과 실제’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부터 목포도서관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 강사 양성 과정을 통해 배출된 강사들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 적응 능력을 높이고 실질적인 독서지도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둬 이론과 다양한 지도 사례를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유도하는 다양한 지도 방법을 실습하며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지도 역량을 점검하고 수업 개선 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기도 했다.
목포도서관은 이번 보수 교육을 시작으로 강사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다가오는 3월부터는 양성 강사를 통해 지역 교육 인프라를 강화하고 도서 지역 학생들에게도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을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7111
목포도서관 서부권역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지도 강사 보수 교육 운영
[목포=김용석기자] 목포도서관은 지난 26일 현대호텔 바이 라한 목포에서 ‘2025년 상반기 서부권역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지도 강사 양성 과정 보수 교육’을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 이론과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