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보성=오나연기자] 보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의 지역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프로그램 17개 강좌를 오는 3월 18일부터 운영한다.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은 그림책으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오감만족 책놀이 △책 먹는 요리사 △책 숲 탐험대 독서회, 주판으로 수학 개념을 잡는 △스피드 주산암산, 어휘력과 문해력 향상 △도전! 한자 급수, 추리력과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알파고 바둑교실이 준비돼 있다.
지역민 대상 프로그램은 직장인과 학생을 위한 야간 자격증 강좌 △리딩리터러시(2급) △밸런스테이핑(2급), 집안 분위기는 물론 환경도 살리는 △업사이클 홈패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어반스케치 in 보성 △예쁜 글씨 캘리그라피,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탐구생활을 마련했다.
지역민의 공모로 운영되는 ‘지역민 기획 프로그램’은 마사지 및 아로마로 건강을 관리하는 △현대인의 건강코칭, 라탄을 활용한 예쁜 소품 △일상 속 라탄공예, 역사 속 사건을 주제로 토론하는 △역사 독서 토론 3개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또한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한 △보드게임으로 놀자는 새내기 강사들에게 강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에 운영한다.
오는 3월 5일부터 온라인(누리집) 접수를 시작으로 12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신청 및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7051
보성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보성=오나연기자] 보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의 지역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프로그램 17개 강좌를 오는 3월 18일부터 운영한다.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은 그림책으로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