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소식] 전남교육청 ‘청렴도 향상 특별 TF’ 운영...2025년 교육기부진흥위원회 개최[미래교육신문]
전남교육청 ‘청렴도 향상 특별 TF’ 운영한다
오는 4월까지 시책 개발 집중 “부패 경험률 낮추기 주력”
[전남=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청렴도 향상 및 시책 개발 특별 TF’를 발족하고 조직 내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에 나선다.
이번 TF는 총괄운영팀과 ▲운동부 ▲방과후 ▲현장 체험학습 ▲공사 ▲계약 등 5개 분과로 이뤄졌으며 분과별로 전문성을 가진 본청 및 지역청 업무 담당자 40여 명이 참여한다.
특히 TF는 본청 청렴특별정책팀과 협력해 청렴도 평가 중 ‘부패 경험률’을 낮출 실효성 있는 청렴 시책 개발에 주력한다. 또 시책이 실질적인 청렴도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각 부서별 실행 단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전남교육청은 25일 장성도서관에서 TF 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했다. TF위원들은 오는 4월 말까지 매주 1~2회 회의를 열어 청렴 시책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TF 운영이 청렴도 평가에서의 부패 경험률을 낮추고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기 감사관은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인력을 바탕으로 TF 분과를 구성했다. 분과별로 실효성 있는 부패방지 시책을 개발하고 이를 부서의 정책 개발 및 실행 단계까지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래인재 지원 위한 ‘교육기부 활성화’ 전략 모색
전남교육청 2025년 교육기부진흥위원회 열고 협력 방안 논의
전남교육청은(교육감 김대중)은 25일 청사 상황실에서 ‘2025년 전라남도 교육기부진흥위원회’를 개최했다.
교육기부진흥위원회는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에 따라, 내·외부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으며 교육기부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해 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10명의 교육기부진흥위원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전남 교육기부 활성화 사업 시행계획을 중심으로 공교육의 질 제고와 다양한 교육자원의 효율적 활용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교육기부진흥위원회는 ▲교육기부 활성화 전략 모색 ▲민간단체 및 전문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교육기부 홍보활동 강화 ▲교육기부자 사회적 인식 제고 등 교육기부 활성화에 대한 자문과 협력을 다짐했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사회 각계의 참여를 통한 교육기부 활성화가 공교육의 질 향상과 미래 인재 육성에 결정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통해 교육기부를 확산시켜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26871
[전남교육소식] 전남교육청 ‘청렴도 향상 특별 TF’ 운영...2025년 교육기부진흥위원회 개최
전남교육청 ‘청렴도 향상 특별 TF’ 운영한다 오는 4월까지 시책 개발 집중 “부패 경험률 낮추기 주력” [전남=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청렴도 향상 및...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