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1. 4. 22. 17:09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운영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원장 차계옥)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순천성신원과 함께 4월부터 「2021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을 시작했다.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는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전국 공공도서관 110개관이 운영하는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탐방 및 책 읽어주기, 작가와 함께하는 문화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새 학기를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불안감을 해소하고 책읽기와 친밀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서관 사서, 독서전문 강사, 작가와 함께 다양한 책 읽기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4개월동안 활동을 통해 나만의 책 만들기를 하여 11월 중 1인 1책 출판과 전시 나눔 행사도 가질 계획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성신원 아이들이 양질의 도서를 접하고 다양한 생각을 나누며 삶의 주도성을 가진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1883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운영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원장 차계옥)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순천성신원과 함께 4월부터 「2021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을 시작했다.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는 정보취약계층 어린

www.miraenews.co.kr

#문화교육원 #차계옥원장 #독서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