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무안] 공공도서관, '책과 노니는 DAY' 운영(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http://miraenews.co.kr/news/article_detail.asp?idx=11909

교육정책연구소 2016. 11. 8. 15:55

 

무안공공도서관, '책과 노니는 DAY' 운영

학생 독서동아리 발굴 및 지원 확대 위해

무안공공도서관(관장 박혜경)은 학생 독서동아리 발굴 및 지원 확대를 위해 공공도서관-학교도서관 연계 프로그램책과 노니는 DAY를 지난 11월 5일 운영,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무안고등학교 독서 동아리 「책놀이」, 「꿈을 찾는 마술 피리」 2개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도서관 이용자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엽서 캘리그라피, 종이접기, 색칠공부, 책갈피 만들기 등 활동 위주의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무안고등학교 학생들과 무안지역 유아 및 초등학생이 일대일 멘토 & 멘티 관계를 형성해 공감대와 상호 친밀감을 일으켜 즐거운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는 고등학생 언니 오빠들과 함께 해서 즐거웠고 종이접기, 색칠공부, 캘리그라피 등 재미있는 체험을 해 볼 수 있어 좋았다며 책을 읽고 상상해 볼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무안공공도서관 관계자는 평소 유아 프로그램의 수요가 많았는데 미취학 아동,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책과 도서관에 대한 흥미와 친밀감을 가질 수 있게 함은 물론 유아기의 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며 앞으로 공공도서관-학교도서관 간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강화 시키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허광욱 기자

미래뉴스 기사보기:  http://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