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제천세명고 이색 소통 프로그램 ‘눈길’[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10. 27. 09:20



제천세명고 이색 소통 프로그램 눈길

교사와 학생 친밀감 형성... 공감 중심으로 진행

제천세명고등학교(교장 권석현)가 이색적인 소통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이 프로그램은 4년 전부터 12일로 진행해온 사제동행 캠핑이며, 올해 27회째를 맞이했다.

사제동행캠핑은 교사와 학생들이 운동장에 텐트를 치고 함께 먹고, 놀고, 보고, 자면서 서로간의 친밀감을 형성하는 소통과 공감 중심으로 진행됐다.

2015년부터는 사제동행 캠핑에 학부모까지 참여해 사((() 캠핑으로 운영했다.

올해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열리며, 이번에는 2016~2017. 2년 연속 교육부로부터 연구회로 선정된 세명-다솜 독도수업연구회가 주관해 캠핑이 진행된다.

세명-다솜 독도수업연구회는 세명고의 임병용(14회 충북교사상 수상), 어윤백(13회 충북교사상 수상), 박시영 교사(제천우수교사상 수상) 등과 전국 유일의 다문화 청소년 학교인 다솜고의 김범년, 문철민 교사 등으로 구성된 연구회다.

캠핑에서는 스승(,) 학부모(), 제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놀이로 배우는 독도를 주제로 4가지 놀이를 통해 독도와 친해지기 세계 음식 나누기 독도 퀴즈 대회 독도 모형도 만들기 등을 하며 서로간의 정을 느끼고 독도 사랑 정신을 함양한다.

권석현 교장은 공부보다는 사람다움이 먼저다캠핑을 통해 사제간, 학교와 학부모간의 소통과 신뢰를 높여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박소연기자

기사더보기:클릭↓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