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제주교육청 전체등교 수업 유지[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1. 12. 19. 12:24

제주교육청 전체등교 수업 유지

학생 확진자 감소...기발고사 일정 등 반영

제주교육청이 겨울방학 전까지 도내 모든 학교에 대해 전체 등교 수업을 유지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최근 부교육감 주재로 회의를 갖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따른 학사 운영 방안을 확정 도내 모든 학교에 공문을 전달했다.

또한 도교육청은 전체 등교 유지를 위한 방역 강화와 백신 접종 동참 등을 당부하기 위해 교육장, 과대학교장 및 학교운영위원장들과 화상회의를 가졌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따른 학사 운영 방안에 따라 오는 20일부터 겨울방학 전까지 도내 모든 학교는 전체 등교 수업의 현행 조치를 유지한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방침에 따라 모둠활동‧이동수업 자제, 학교 내‧외 대면행사 등을 가급적 제외하도록 했다.

초1~3학년과 유치원, 특수학교(급)의 돌봄도 정상 운영된다. 1000명 이상 초등학교, 800명 이상 중학교, 평준화 일반고 등 과대학교는 전체 등교를 하되, 학사 일정과 백신 접종률 등을 고려해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한 후 교육청과 협의하여 원격수업 여부를 결정하도록 했다.

중‧고등학교에서 원격수업을 전환하는 경우, 기말고사 시행에 지장이 없는 고3과 중3 학년을 권장했다.

도교육청은 △도내 코로나19 학생 감염 감소 추세 △전국보다 높은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률 △기말고사 안정적 시행 등의 이유로 이 같이 결정했다.

코로나19 감염인 경우 신규 학생 확진자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고, 최근 확진자는 자가격리 상황에서 나오고 있다. 제주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률도 높아지는 추세다. 지난 16일 기준 제주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률은 56.1%로, 전국 55.9%보다 높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체 등교 수업을 이어가지만 긴장을 놓을 상황이 절대 아니”라며 “방역 강화와 백신 접종 동참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e미래뉴스 제주교육청 전체등교 수업 유지 (miraenews.co.kr)

 

제주교육청 전체등교 수업 유지

제주교육청이 겨울방학 전까지 도내 모든 학교에 대해 전체 등교 수업을 유지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최근 부교육감 주재로 회의를 갖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따른 학사 운영 방

www.miraenews.co.kr

 

#제주교육청 #제주교육감 #등교수업 #제주학교 #제주도 #제주코로나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

www.miraenews.co.kr